왜 사냐고 묻거든

반응형

얼마 전 오랜만에 골프 라운딩을 나갔다. 거의 연중 행사로 가끔 나가는 필드라서 나갈 때마다 긴장되고 실수도 많이해서 기분이 좋지 않았다. 게다가 평소보다도 훨씬 못한 비거리에 거의 말을 잃고 의기소침해 있었더니 캐디가 한 마디 했다. 볼이 나한테 적합하지 않으니 자기가 주는 볼을 써보라고 했다. 나처럼 헤드 스피드가 안나는 사람한테는 가벼운 볼이 더 낫다는 것이다. 내가 쓰고 있는 볼이 너무 무거워서 내 힘으로는 치기 어렵다고 말해 주었다. 왜 이런 불상사가 생겼냐하면 오랜만에 필드 나간다고 집에 있는 좋은 새 공을 가지고 나가서 이런 일이 생겼다. 나한테 맞지도 않은 공을 새 공이라좋을 줄 알고 더 잘 쳐보려고 했다가 망해버렸다. 그래서 이번에 골프공의 종류와 선택법을 정리해 보려 한다.








골프공의 종류


1. 직경 1.68인치(42.67mm)보다 크고 무게는 1.62온스(45.93g)보다 가벼운 규격에 맞는 공
2. 골프공의 층구조에 따라 2피스, 3피스, 4피스로 나뉜다.
3. 2피스볼 : 비거리가 길고 방향성이 좋다.
4. 3~4피스볼 : 스핀양이 많아 볼의 컨트롤은 좋지만 방향성이 좋지 않다. 





골프공의 선택법


1. 초급자라면 비거리가 길게 나오고 방향성 좋은 2피스 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2. 중.상급자라면 스핀양이 많아 그린에서 볼을 잘 컨트롤 할 수 있는 3~4피스 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초급자라도 헤드스피드가 45m/sec 이상 나온다면 3~4피스볼도 사용 할 수 있다.

※장타를 구사하고 싶으면 2중 구조의 볼을, 정교한 샷을 원하면 3~4중 구조를 선택하라.



힘없고 헤드스피드가 안나는 나로서는 가볍고 직진성 좋은 2피스볼로 비거리나 맘껏 길게 내보내려 한다. 그것도 쉽지 않은 목표지만....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