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의 성분 제대로 알고 먹기
지금은 흔하게 보고 먹는 바나나지만 나 어릴적 바나나는 무척이나 귀한 과일이었다.
소풍가기전날 엄마가 바나나 한개를 사다가 준비해 두면 그렇게 기쁘고 설렜던 기억하며 한입 베어물면 입안 가득 퍼지는 바나나향과 달콤한 부드러움에 행복했던 기억이 나곤한다.
지금은 가격도 저렴해지고 어디서나 볼수 있는 흔한 과일이지만 아침 한끼를 때울 수 있을정도의 열량과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아주 훌륭한 과일이다.
이제 바나나에 많이 들어 있는 성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1.칼륨이 들어있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칼륨은 나트륨배출에 도움을 주고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빠른 에너지 공급으로 운동선수들이 경기 도중에 바나나를 섭취하는 장면을 보아도 알수있다.
2.마그네슘도 풍부하다.우울감을 없애주고 근육과 신경의 안정을 주는 성분으로 요즘은 마그네슘의 중요성이 떠올라 따로 순수 마그네슘을 복용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으니 바나나를 많이 먹으면 따로 약을 복용하지 않아도 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3.비타민C도 (과일의 기본 영양소)다량 함유되어 있다.
4.비타민A와B 베타카로틴 등도 풍부해 피부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
5.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해결에도 도움을준다.
바나나는 검은 점박이가 생기기 시작할때가 가장 달고 맛있다.
빈속에 먹을 경우 자칫 위장장애가 생길 수도 있으니 공복에 섭취하는 것은 가급적 삼가하길 권한다.
신경안정 성분인 마그네슘과 신경안정을 도와 불면증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잠 못드시는 분들은 바나나를 통해 숙면에 도움을 받아 볼 수 있기를 바란다.
나의 사랑 바나나
오늘도 아침 점심 저녁 3개나 먹었다.
피부도 좋아지고 혈관건강도 챙기고 화장실도 잘 가고 잠도 잘 잘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