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사냐고 묻거든

반응형

손 소독 발열 체크기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어딜 가나 체크인을 해야 합니다. 체온을 재고 QR체크인을 해야 입장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번거로운 건 사실입니다. 특히 체온을 재기 위해 줄을 서있거나 개인이 체온을 재기 위해 여러 번 시도하는 등 진행이 더딘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아주 신박한 열체크 기계를 보았습니다. 얼마 전 스크린 골프장에 설치된 것을 보았는데 열체크도 쉽고 손 소독까지 동시에 이루어지는 기계였습니다. 비접촉식 비대면 손소독 발열 체크기라는 이름을 가졌습니다. 물론 QR체크는 따로 해야 합니다.

커피 자판기처럼 생겼는데 컵을 놓는 곳처럼 생긴 곳(빨간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에 손바닥을 넣으면 체온이 측정되고 손소독제가 바로 뿌려집니다. 코로나로 인해 또 하나의 새로운 발명품이 탄생한 경우입니다. 편리하고 스마트해서 모든 매장에서 사용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직도 수기로 명부를 작성하고 체온계를 이마에 들이대야 하는 곳이 많이 있어 더욱 비교가 되었습니다.

 

신기한 물건이라 최신 제품인 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이미 작년에 나와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이었습니다. 아직까지 매장에서 채택되는 비율이 낮은가 봅니다. 비용때문일수도 있겠구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