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사냐고 묻거든

반응형

홍수 피해로 힘든 과수농가를 돕자

친구의 지인이 이번 장마로 인해 피해를 입고 힘들어한다고 포도즙을 주문해 주길 원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고 했다. 건강을 위해 일부러라도 주문해 먹는 건강즙이기에 흔쾌히 한 박스를 주문했다.

 

송산 포도즙 / 30000원

박스 안에 포도즙이 한가득 들어있었다. 총 50 봉지!! 어제 얘기 듣고 입금했는데 바로 택배 발송되었고 오늘 우체국 택배로 받았다. 모든 과정이 일사천리로 진행되었다. 정말 택배의 힘은 위대하다는 생각이 든다. 택배 아저씨께 감사드린다.

 

바로 마셔보았다. 영롱한 포도즙의 색깔이다. 작은 와인잔에 3분의 2 정도 찬다. 최고의 당도를 자랑하는 송산포도 100%로 만들었다는데 과연 그 맛은 어떨까. 지인은 정말 맛있다고 적극 칭찬했다.

 

 

마셔보니 진한 포도즙의 원액이 느껴진다. 포도를 끓여 착즙을 한 맛이 난다. 적당히 새콤달콤하다. 약간은 걸쭉한 맛이라고 해야 할까. 한 잔 마시고 나면 적당히 배도 부르고 건강해지는 기분이다. 살짝 더부룩한 느낌이 들어 많이는 못 마시겠다. 하루에 한 잔 정도만 마시도록 해야겠다.

 

포도는 생으로 먹을 때 보랏빛의 달콤함이 정말 매력적인 과일이다. 한 알씩 똑 따서 입안에 넣고 톡 터트려 먹으면 가장 행복한 여름을 상상하게 된다. 맛도 좋고 향도 좋고 모양도 예쁘다. 탐스러운 포도송이는 입안에 침이 고이게 한다. 여우도 포도를 보며 침을 흘리지 않았는가.

 

포도가 건강에 좋은 건 잘 알려진 사실이다. 비타민과 유기산이 풍부하고 피로회복을 돕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소화기능을 정상화해주고 미용에 효과 있는 효소가 들어 있다고 한다. 아주 피곤할 때 포도당 주사를 맞듯이 피곤할 때 포도를 먹거나 포도즙을 마셔주는 것은 좋은 피로 회복 방법이 될 것이다.

 

수해로 인해 장바구니 물가가 많이 올라가고 있다. 농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도 찾아보고 가공된 제품을 이용하면서 슬기롭게 잘 극복해 나가 보자.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