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주름개선이나 미백 효과 등 기능성 화장품에만 관심이 간다. 그럴 나이가 되었다는 것이 서글프지만 세월의 흐름을 어찌하겠는가. 그나마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화장품이 나와 있다는 것에 고마워 해야 할 상황이다.
이데베논이란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가지고 있어 피부 노화 방지에 탁월하다고 어찌나 홈쇼핑에서 광고를 하던지 혹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래서 결국 올리브영에서 차앤박 이데베논 세럼을 찾아내었다. 운좋게도 할인을 하고 있어 정가보다 저렴하게 구입해 왔다.
지난 번에 비타민씨 세럼을 못샀기 때문에 이번에는 망설임없이 구입하게 되었다.
차앤박 제품은 예전부터 피부과 전문 화장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어서 피부에 안전할 거라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또한 제품도 좋다는 평이 많았었다. 그런 제품을 이제는 올리브영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해졌다.
이데베논의 효능과 효과를 보면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이데베논을 캡슐화한 세럼으로 얼굴에 적당량을 바른 다음 캡슐 성분이 녹아들도록 가볍게 두드려 잘 스며들게 하면 매끈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만들어 주며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되어있다.
나는 특히 눈주위를 중심으로 충분히 발라주고 마사지 해 준다. 아무래도 노화가 가장 많이 일어나고 눈에 띄는 부분이 눈가이기 때문에 신경써서 관리해 준다.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라고 하니 말만 들어도 주름이 펴지는 기분이다. 또한 입가의 팔자 주름에도 충분히 펴발라 흡수시켜 준다. 사실 이런 기능성 화장품만으로 노화를 늦추거나 멈출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심리적 안정도 한몫하기 때문에 기능성 화장품의 도움을 받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