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발란스의 스테디셀러이자 발 편한 운동화로 유명한 993을 신어보게 되었습니다. 그 유명한 애플의 창시자인 스티브 잡스가 신어서 더 유명해진 운동화입니다. 투박하지만 실용적이고 변하지 않는 디자인이 전형적인 미국 스타일입니다.
요즘 운동화가 패션의 대세로 자리를 잡아 정말 다행입니다. 어떤 의상에든지 운동화를 신어도 전혀 어색하지 않고 오히려 편안함과 자연스러움으로 더욱 돋보일 수 있는 시대라 구두를 신지 못하는 일인으로서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그런 면에서 뉴발란스 993은 어떤 의상과도 소화가 가능해 더욱 인기가 있는 모델입니다.
해외 직구로 구입하기
뉴발란스 993은 국내 매장에 없기 때문에 신어볼 수가 없습니다. 해외 직구나 구매 대행을 통해 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품이나 교환이 번거롭고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사전에 자신의 사이즈를 정확히 알고 구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다가 인기있는 사이즈는 늘 품절상태라 구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같은 시기에 주문했지만 아들의 275사이즈는 아직도 오지 않고 있습니다.
사람이 손으로 직접 제작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려 제품을 많이 생산할 수가 없습니다. 더구나 요즘 뉴발993에 대한 인기가 치솟아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 사이즈를 구하기가 몹시 어렵습니다. 하지만 제품을 받아보면 수제화의 고급스러움과 장점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만약에 너무 구하기 어렵다면 대안으로 비슷한 느낌의 992나 990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운동화 사이즈와 발볼 크기 정하기
사이즈는 평소에 신는 운동화 사이즈로 주문하면 잘 맞을 거 같습니다. 필자는 235 사이즈에서 발이 아픈 뒤로 240을 선택해서 신고 있는데 큰 무리 없이 잘 맞습니다. 나이키 에어포스 240과 비슷한 사이즈 느낌이며 발볼도 기본으로 선택했는데도 약간의 여유가 있습니다.
뉴발 993의 특장점
일단 가벼운 게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발볼이 넉넉해서 발이 굉장히 편안합니다.
튼튼하고 실용적이며 내구성이 좋아 거의 평생 신을 수 있는 운동화입니다.
특히 마음에 드는 점은 굽 높이가 어느 정도 있어서 키가 커 보이는 효과가 있다는 점입니다.
색상도 차분한 그레이로 모든 의상과 잘 어울립니다.
스웨이드 느낌으로 처리된 안감이 맨발로 신을 때 매끄럽고 미끄러지듯이 부드럽습니다.
패션을 완성시켜주고 세련된 룩을 연출해 줍니다.
운동화를 신고도 이렇게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것은 뉴발란스 993이 주는 질리지 않는 매력과 디자인에 있습니다.